디아블로2: 리저렉션

디아블로2 입문자용 사신소서 아이템세팅

알문 2022. 12. 19. 15:4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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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장비 : 기본적인 세팅 (개인적으로 가장 일반적이라고 생각하는 세팅입니다.)
 

1) 무기 : 싸이드 무공
   - 싸이드의 낫과 같은 룩 때문에 사신소서라고 불리기 때문에 트레이드 마크라고 보시면 됩니다.
   - 사신 소서의 경우, 힘/민첩 스탯 투자를 최소화 하는게 정석이기 때문에, 노말 베이스의 무공을 사용하면 됩니다.
   - 수수께끼도 메이즈 플레이트가 가장 대중적이지만, 목적이나 룩에 따라 다른 베이스를 사용하는 것 처럼,
     싸이드 무공이 사신소서에게 가장 대중적이지만, 룩이나 힘/민첩 투자를 최소화하는 범위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.
 2) 투구 : 유닉 다뎀 (그리폰의 눈)
 3) 갑옷 : 구교복
 4) 아뮬 : 2스킬 or 2번개 + 10 패캐 아뮬
 5) 장갑 : 메피장 (메이지 피스트)
 6) 벨트 : 스웹 (스파이더 웹)
 7) 반지 : 쌍조던
 8) 신발 : 레지부츠 or 스캐럽쉘 부츠


 9) 스왚장비 : 콜투 + 각성의 벽 or 시곤 방패
  - 모너크 스피릿 사용하지 않습니다. 
    힘을 안 찍어도 사용할 수 있는 각성의 벽이나 시곤 방패를 사용하시면 됩니다.
    콜투레벨은 1 낮아지겠지만, 힘에 투자할 스탯을 피/마나에 투자하셔서 뻥튀기 되는게 더 우선입니다.


 - 위 세팅 시, 일반적으로 얘기하는 105패캐가 가능합니다.
 - 싸이드 무공 라깍 으뜸, 투구 라깍 으뜸, 구교복에 라깍 작업 시, 라깍 -85가 가능합니다.
 - 아뮬이나 신발 선택 시, 중독 감소와 독저항을 신경 쓰셔야 합니다.

 - 사신소서는 기본적으로 에너지 쉴드(마력 보호막)으로 버티는데, 독데미지는 에쉴과 상관없이 피가 먼저 깍이기 때문에 독저항을 우선시 해야 됩니다.
 - 다른 저항도 챙기면 좋겠지만 -만 되지 않는다면 처음 입문하실 때는 크게 문제 없을 겁니다.


2. 변경 가능한 세팅
 1) 극뎀셋
  - 기본 세팅의 라깍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번개파장의 레벨을 조금 더 올리는 세팅입니다.
  - 갑옷 : 구교복 -> 신교복(번개파장) 
  - 아뮬 : 10패캐 아뮬 -> 20패캐 광패 아뮬
   -> 한쪽 조던을 패캐링으로 교체해도 됩니다만,
   -> 개인적으로는 극딜셋인데, 조던의 1스킬을 포기하는게 맞나 싶어서 아뮬을 2스킬+20패캐 아뮬로 교체하는게 맞다고 봅니다.


 2) 수수께끼 활용 시,
   - 매찬을 좀 챙길 수 있는 세팅입니다.
   - 패캐를 얼마를 가져갈지에 따라 다양하게 변형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.
   - 갑옷은 수수께끼로 가져가고,
   -105패캐를 원할 경우, 목걸이도 20 광패 아뮬, 반지도 쌍패캐링을 챙겨야 합니다.
   - 65패캐 (62 패캐 이상)을 맞출 경우, 아뮬도 마라나 패캐가 없는 목걸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 (올레지+스탯)


3. 스탯
 - 힘은 장비를 착용할 수 있을만큼 찍고, 개인 스타일에 따라 피/마나의 배율을 조정하시면 됩니다.
 1) 마나 올인
    - 사신 소서는 에너지 쉴드로 버티기 때문에, 마나에 올인하는 세팅입니다.
    - 2.4 패치 이전에는 마나 번 한번에 마나가 0이 되었기 때문에 위험도가 높았지만,
      2.4 패치 이후에는 그럭저럭 할만하다고 합니다.
    - 다만 엄청난 독뎀이나 마나가 급감하는 상황(번개 유령들의 다구리 등)으로 인해 
       급살하는 상황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 2) 피 적절량, 이 후 마나 올인
   - 피를 개인 기준(콜투 후, 800~1,000 정도)에 맞춰 어느 정도 확보하고, 남는 스탯을 마나에 올인하는 세팅입니다.
   - 마나 올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세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
  * 이 세팅을 가장 많이들 하시는 것 같긴 합니다.


 3) 피를 마나보다 아주 약간 높게 세팅
  - 액5의 서큐버스와 바알은 블러드 저주라는 것을 사용합니다.
    이것은 마법을 사용할 때, 피가 깍이게 하는 저주이며, 사용 조건이 마나가 피보다 많을 때 사용합니다.
  - 물약으로 버티거나, 우물등을 마셔서 해제할 수 있지만, 이 저주에 걸리는 것 자체가 귀찮아서 피를 마나보다 가능한 낮은 차이로 높게 가져가는 세팅입니다.
  * 개인적으로는 이 세팅을 가장 선호합니다.


4. 스킬
 1) 공통 스킬
    - 마스터 스킬 - 번개 쪽의 전자기장, 번개파장, 번개 숙련
      -> 사신노바 소서인데 관련 스킬과 시너지는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.
    - 최소 스킬 - 냉기의 얼어붙은 갑옷, 화염의 온기, 번개의 마력 보호막


 2) 선택 스킬
     - 텔레키네시스 vs 마력 보호막 vs 온기
     - 남는 스킬 포인트를 가지고 위의 스킬에서 선택적으로 투자해주시면 됩니다.
     - 마력 보호막 : 데미지를 받았을 때, 마나가 받는 비율을 늘려 줍니다.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100의 데미지를 받았을 때, 마력 보호막이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1레벨일 때, 피가 40 / 마나가 60이 깍인다면,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20 레벨일 때, 피가 20 / 마나가 80 깍인다는 식입니다.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정확한 수치는 아닙니다. 대략 그렇다는 뜻으로 이해 바랍니다.)
     - 텔레키네시스(염력) : 데미지를 받아 마나가 깍일 때, 마나가 소모되는 양을 줄여줍니다.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마나가 100이 소모되어야 되는 데미지를 받았을 때, 염력이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1 레벨이라면 100이 소모되겠지만,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20 레벨이라면 30이 소모된다는 식입니다.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정확한 수치는 아닙니다. 대략 그렇다는 뜻으로 이해 바랍니다.)
     - 온기는 말 그대로 마나 회복 속도입니다.


    * 2.4 패치 이전, 전자기장이 시너지가 아닐 때는 위의 3가지를 모두 마스터 하고 95렙에 사신소서 완성이 가능했으나,
      현재 시너지가 생긴 이후에는 95렙에 2가지 정도가 마스터가 가능합니다.
    * 개인적인 스킬의 우선 순위는 염력>마력보호막=온기 이라고 생각합니다.

5.용병.
- 기도용병 + 통찰
- 무공을 본체가 직접 들기 때문에, 용병에게 통찰을 줘서 마나를 수급하시면 됩니다.
- 냉기 용병보다는 기도용병이 피관리나 효율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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